에버랜드

에버랜드 판다들이 깨어 있을 확률 높은 시간대

Luctor et emergo. 2020. 6. 4. 19:41
반응형

러바오는 정말 예측이 불가한 판다이다. 그나마 8살로 접어드는 지금은 어느덧 사람 나이로 보자면 성인정도가 되어 많이 점잖아진 편이지만 말이다. 

 

아래의 동영상은 러바오가 여느 때처럼 대나무 잎을 먹는 장면이 담긴 것이다. 

여기서 잠깐 에버랜드의 판다월드에 가서 판다들이 깨어 있는 모습을 보고 싶은 분들에게 그동안의 경험을 가지고 팁을 하나 드리자면 판다들이 95% 이상 깨어 있는 시간대가 판다월드가 개장을 하는 오전 10시부터 30분정도이다. 

 

판다월드가 개장하면 러바오와 아이바오는 야외방사장에서 대나무를 먹으면서 하루 일과를 시작한다. 물론 여름으로 접어들어 기온이 올라가면 더위에 약한 판다들은 야외방사장에 나가는 기회가 줄어들거나 거의 없을수도 있지만 그때에도 실내에서 대나무를 먹으면서 하루 일과를 시작하기에 판다들의 깨어 있는 모습을 보는데는 지장이 없다고 보면 된다. 

 

그리고 판다들이 먹이를 먹는 시간은 보통 30분정도이다. 물론 먹는둥 마는둥 할 때도 있고 1시간 넘게 먹는 날이 있기도 하지만 평균적으로는 한자리에서 30분정도

 

이렇게 먹이를 먹은 판다는 잠을 자기 시작한다. 잠은 한시간 이상

 

잠자는 판다를 깨워서 먹이를 주는 것이 아니라 실컷 자다가 깨어나면 먹이를 주기 때문에 먹기와 잠자기가 정해진 시간없이 수차례 반복된다. 

 

그리고 개장 시간만큼 판다들이 깨어 있을 확률이 높은 시간대는 폐장 시간 즈음이다. 

판다 뿐이 아니라 동물원에 있는 대부분의 동물들이 폐장이 되어 자신들이 내실로 들어갈  시간을 알고 있고 이때가 깨어 있을 확률이 높은 시간대인 것이다.

 

판다월드의 입장 마감시간은 겨울에는 17시이고 여름에는 18시이다. 즉 겨울에는 16:30~17:00, 여름에는 17:30~18:00 정도가 판다들이 깨어 있을 확률이 높다는 사실 ^^;;;

 

반응형

'에버랜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3월말 에버랜드 몇몇 풍경들  (2) 2020.03.30